작성일
2021.04.30
수정일
2021.04.30
작성자
나노
조회수
398

[대학원혁신] Innovation Course 참여팀 모집 안내

대학원의 다양한 전공과의 연계를 통한 융합연구를 활성화하고, 지연과 글로벌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적 연구를 수행하고자 Innovation Course(PNU-융합창신 프로젝트)를 운영하고자 하오니, BK21 교육연구단()소속 참여대학원생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.

    

  . 프로그램명: 지역과 글로벌 문제해결을 위한 Innovation Course(PNU-융합창신 프로젝트)


  . 신청기간: ~ 2021. 05. 13.()까지


  . 신청방법: PLATO(스마트 교육플랫폼) 자율강좌([BK21 대학원혁신] 2021Innovation Course (PNU 융합창신 프로젝트) 신청)에 연구책임자(또는 대표자)가 강좌 신청 후 ‘Innovation Course 신청게시판에 비밀글로 제출

         자율강좌 링크: https://plato.pusan.ac.kr/course/view.php?id=109524


  . 제출서류: 붙임의 [서식1, 2, 3,]을 작성하여 제출 (참가신청서, 운영계획서,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동의서)

      참가신청서,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동의서에 서명 확인 후 제출


  . 운영개요      

구 분

Innovation Course(PNU 융합창신 프로젝트)

구성

?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프로젝트가 될 수 있도록 학제간 팀구성(2개 전공 이상)

? 국제사회의 지속가능발전목표인 SDGs(Sustainable Development Goals)17대 목표를 바탕으로 관련된 세부주제를 정하여 프로젝트 운영

- PNU 융합프로젝트: 사회문제해결을 위한 융합연구 수행

- PNU 창신프로젝트: 사회문제해결을 위한 창의적 결과물 산출

대상

? BK21 FOUR 참여대학원생

팀구성

? 학제간 팀구성(2개 전공 이상, 2~4)

융합연구 및 프로젝트를 지도해줄 수 있는 지도 교수 명시(1~2)

팀구성원은 반드시 BK21 FOUR 참여대학원생이어야 함. 프로젝트 진행도중 구성원의 교체가 필요한 경우 BK21 FOUR 참여대학원생에 한하여 변경 가능

운영기간

? 2021. 05. ~ 2021. 12.

지원내용

? 팀 당 3,000(천원) ~ 7,000(천원) / 30팀 선발

계획서 심사를 바탕으로 지원예산 확정

운영방침

(의무사항)

? 지원금은 1(70%), 2(30%)로 나누어 지급 예정

중간보고서와 예산사용내역서 제출(~8/31까지 기준)

? 최종보고서 제출

최종보고서(참고문헌 제외 10페이지 이상으로 작성) 작성 후 제출

? 최종 예산사용내역서 제출

프로그램 완료 후 최종 정산 내역 보고서 작성

? 프로그램 완료 후 설문조사 실시

PNU 융합창신프로젝트 운영 결과물을 최종 제출하지 못할 경우 지원금액을 환수조치 함

   자세한 사항은 붙임 [Innovation Course 운영 안내] 참조


  . 기타사항

        - 코로나19로 인한 원활한 활동을 위해 팀의 인원수는 연구책임자 1명을 포함하여 총 4명으로 제한함

        - 추후 선정된 팀에 한해 정확한 예산사용과 관련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할 예정임(일정 개별 안내)


  . 추후 진행사항    

신청서 취합

심사 및 선정

BK21 참여대학원생 자격확인

오리엔테이션

프로젝트 운영

 


  . 문의: 대학원혁신실 전임연구원 백정윤(7989)

 

첨부파일